티스토리 뷰

 j.k.롤링을 단번에 유명세에 올려놓은 베스트셀러 판타지 소설 해리포터 시리즈는 출간 당시 전 세계에 해리포터 열풍을 불러왔습니다. 해리포터 시리즈는 그 인기에 힘입어  전편 영화로 제작되었습니다. 첫번째 영화가 나왔을 때 인기가 정말 대단했던 기억이 납니다. 소설속에서 나온 듯한 완벽한 배우들의 캐스팅과 분장, 화려한 배경. 책을 읽으며 마음속으로 중얼거렸던 마법주문을 거는 장면을 직접 눈으로 보게되다니, 해리포터 팬으로서 정말 빠져들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여전히 전편 DVD를 소장하고 있고 가끔 쿠팡플레이에서 다시보기를 하고 있답니다. (쿠팡와우 회원이시면 해리포터 시리즈 전편을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1. 줄거리

 

어두운 밤, 모두가 잠든 프리벳가 4번지에 은발의 노인과 고양이 한마리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호그와트의 교장 알버스 덤블도어와 고양이로 변신한 애니마구스인 ( 동물로 변할 수 있는 마법사 ) 교수 미네르바 맥거나걸 입니다.  덤블도어는 빛을 모으는 마법도구인 딜루미네이터를 이용하여 인근의 모든 가로등 불빛을 끕니다. 그 때 하늘을 나는 오토바이를 타고 거대한 몸집의 해그리드가 아기 해리포터를 안고 나타납니다. 미네르바는 낮동안 지켜본 결과 아기 해리포터를 맡길 해리포터의 머글(마법을 못쓰는 사람)이모와 이모부가 좋은사람이 아님을 덤블도어에게 말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해리의 유일한 친족이고 그곳에서는 해리를 해치려는 마법사들로부터 안전하게 숨을 수 있었기 때문에 덤블도어는 행운을 빌며 문앞에 쪽지와 함께 아기 해리포터를 내려놓고 떠납니다.  

 

10년 후, 평범한 것을 극히 중요하게 여기는 이모부 버넌 더즐리와 이모 피튜니아, 그리고 그들의 아들 더즐리와 함께 해리포터는 제대로된 방도 없이 먼지투성이인 계단 밑 장속에서 구박을 받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물려받은 옷은 너덜거리고 커서 접고 접어 입고 있는데 정말 불쌍합니다. 어느 날, 더들리의 생일을 맞아 다함께 동물원에 가게 되는데 해리는 우연히 뱀과 대화를 하게되고 자신이 특별한 능력이 있음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자신도 모르는 마법의 힘으로 뱀을 풀어주는 바람에 이모부에게 벽장에 갇히는 벌을 받습니다. 해리는 몰랐지만 이모부부는 해리가 마법사의 자식인 것을 알고있었기 때문에 동물원에서 일어난 마법같은 일이 해리의 소행이라는 것을 눈치챘기 때문입니다. 

 

몇 달 후, 해리는 자신 앞으로 온 편지를 확인하고 놀랍니다. 마법사들에게서 온 것임을 확신한 이모부는 해리에게 절대 편지를 주지 않으려 하지만 없애면 없앨수록 더 많은 같은 편지들이 오기 시작합니다. 결국 집 밖은편지를 배달하는 부엉이들로, 집안은 배달된 편지들로 뒤덮이는 지경이 되고 말았고 이모부는 편지를 피해 멀리 떨어진 외딴 섬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그곳에서도 침대가 아닌 차가운 바닥에 누운 해리. 마침 12시가 지나 본인의 생일을 맞이하고 흙바닥에 생일케이크를 그린 후 소원을 빌며 촛불을 붑니다. 그때, 요란한 소리와 함께 문이 통째로 부숴지며 거인 해그리드가 찾아옵니다. 겉모습과는 다르게 따뜻한 마음을 가진 해그리드는 해리가 마법사임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드디어 해리에게 편지가 전달됩니다. 그 편지는 마법학교 호그와트에서 보낸 입학통지서였고 해그리드는 함께 호그와트로 가자고 말합니다.

 

 

 

그리고 해리에게 직접만든 생일케이크를 건네는데 HAPPY의 철자를 틀리게 쓴 레터링 케이크였지만 해리에게는 생전 처음 받아보는 생일선물이었죠. 해리와 해그리드가 이모, 이모부와 마법학교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도중 먹보 더들리는 해리의 생일케이크를 먹어치우고 그것을 본 해그리드는 더들리의 엉덩이에 돼지꼬리를 달아줍니다. 야단법석인 더들리 가족을 뒤로하고 둘은 호그와트로 가기 위해 문을 나섭니다. 

 

다음 날, 해리는 해그리드를 따라 처음 마법세계에 발을 디딥니다. 머글세계에서는 하찮은 모습이었지만 마법세계에서는 해리의 이름을 모르는 사람이 없습니다. 해그리드를 통해 그 이유를 듣게되는데 그것은 해리의 흉터와 연관이 있었습니다. 볼드모트라는 어둠의 마법사가 해리의 부모님을 죽였고 해리도 죽이려고 했으나 무슨 이유인지 해리를 죽이지 못하고 이마에 상처만 남긴 채 약해져 떠나버렸고, 그로 인해 마법세계에 평화가 찾아왔기 때문입니다. 해리는 몰랐지만 마법세계에서 그는 볼드모트를 물리친 영웅이었습니다.  

 

학교 준비물을 사러 간 다이애건 앨리에서 해그리드는 해리의 생일선물로 하얀 편지배달 부엉이 해드위그를 선물합니다. 그리고 리키 콜드런이라는 술집에서 어둠의 마법 방어술 교수인 퀴럴을 만납니다. 그는 터번을 하고 있는데 해리에게 많은 관심을 보입니다. 해리는 마법사 은행 그린고츠에 들러 부모님이 남겨주신 막대한 유산이 있음을 확인하고 그것의 일부를 찾아 여러가지 준비물들을 삽니다.

교복을 사러 간 말킨 부인의 망토가게에서 드레이코 말포이를 처음 만나는데 말포이는 순수혈통 (부모가 모두 마법사인경우 순수혈통이라고 부름)끼리 잘 지내보자고 하지만 말포이의 건방진 모습에 해리는 악수를 거절합니다.

마법 지팡이를 사기위해 지팡이의 장인인 올리밴더의 가게에 간 해리는 굥교롭게도 해리의 이마에 상처를 낸 볼드모트와 같은 재료가 들어간 형제지팡이에게 선택을 받습니다. 

 

 

 

호그와트 입학 날, 해리는 해그리드가 알려준 호그와트 급행열차를 타기위해 킹스 크로스 역에 갑니다. 하지만 해그리드가 준 기차표에 적힌 9와 4분의3 승강장을 찾지 못해 당황합니다. 그 때 호그와트에 입학하는 론의 가족들을 만나게 되고 그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기차를 탑니다. 이 계기로 둘은 절친한 친구가 되고 이후에는 그 가족들과 아주 가깝게 지내게 됩니다. 

 

호그와트에 도착한 신입생들은 모두 기숙사 배정식을 받게 되는데, 기숙사를 배정하는 마법의 분류모자는 해리를 그리핀도르와 슬리데린 사이에서 어디로 보낼 지 고민합니다. 해리가 나쁜 마법사들이 간다는 슬리데린은 가기 싫다고 하자 분류모자는 해리를 그리핀도르 기숙사에 배정시킵니다. 이 날 론과 헤르미온느도 같은 기숙사로 배정을 받게 되고, 말포이는 예상대로 슬리테린 기숙사로 배정받습니다. 


첫 마법약 수업 시간, 해리는 슬리데린을 편애하는 마법약 교수 세베루스 스네이프를 만나고 좋지 않은 첫 인상을 받습니다. 그 날 밤 해리는 자신이 다이애건 앨리에 갔던 날 그린고츠에 도둑이 들어 713번 금고를 노렸으나 실패했다는 사실을 신문을 통해 우연히 알게 되는데, 도둑이 해그리드가 해리와 함께 갔을 때 가져간 작은 꾸러미를 노렸을을 알게 됩니다.

첫 비행 수업. 항상 어딘가 부족한 네빌이 수업 중 손목이 부러지는 사고를 당하고, 교수가 자리를 비운 사이 해리는 말포이와 네빌의 리멤브럴을 가지고 다투게 됩니다. 심술쟁이 말포이가 네빌의 리멤브럴을 찾아보라며 약을 올리며 그것을 아주 멀리 던지고 해리는 처음타는 빗자루를 아주 능숙하게 타고 날아올라 재빨리 리멤브럴을 낚아챕니다. 이 광경을 본 그리핀도르의 담당교수 맥고나걸은 해리를 따로 부릅니다. 해리는 규칙위반으로 벌을 받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맥고나걸은 그리핀도르의 수색꾼이 되어달라고 말합니다. (수색꾼은 마법사들의 스포츠인 퀴디치 경기에서 골든스니치라는 날아다니는 재빠른 공을 잡는 역할을 합니다) 

 

어느 날 밤 론, 헤르미온느와 기숙사에 돌아가다 움직이는 계단에 잘못 올라탄 셋은 금지구역의 어느 방에서 지하실 문을 발로 밟고 있는 머리가 3개 달린 거대한 개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안에 무엇이 있을지 의문을 품게 됩니다.

다음 날 해리는 맥고나걸 교수로부터 최고급 빗자루 님부스 2000을 선물받고 주장 올리버 우드에게 퀴디치에 대한 설명을 듣습니다. 한편 공중부양 마법수업에서 깃털을 제대로 띄우지 못해 헤르미온느에게 면박을 들은 론은 똑똑한 헤르미온느를 비꼬며 뒤에서 놀리는데 헤르미온느가 지나가다 그 말을 듣습니다. 속이 상한 헤르미온느는 여자화장실에서 하루 종일 울고, 그날 밤 지하감옥에서 탈출한 트롤이 여자화장실로 향하면서 헤르미온느는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헤르미온느를 구하기 위해 달려간 론과 해리는 헤르미온느를 구하고 트롤을 무찌르는데 성공하고 이 일로 인해 셋은 가장 친한 친구사이가 됩니다. 

 

시간이 흘러 첫 퀴디치 시합 날. 슬리데린과의 경기에서 해리는 빗자루에 마법이 걸려 위기를  헤르미온느의 도움으로 골든스니치를 잡아 승리합니다. 첫 경기에 멋진 승리를 보여준 해리는 자신의 아버지도 수색꾼이었음을 알고 뿌듯해합니다. 셋은 우연히 해그리드와 이야기하다가 금지구역을 지키는 머리 셋 달린 개가 니콜라스 플라멜과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내고 정보를 찾기 위해 도서관을 뒤집니다. 그러던 중 크리스마스가 찾아오고 크리스마스 휴가를 떠나며 헤르미온느는 해리에게 금서 구역을 찾아보라고 합니다. 금서 구역에서 정보는 못 찾고 필치에게 들킬 뻔 한 해리는 투명망토 덕분에 위기에서 벗어나고 도망치다가 우연히 마법 거울이 있는 방을 발견합니다. 그것은 소망을 보여주는 거울이었는데 해리는 거울에서 자신 곁에 있는 부모님의 모습을 보고 몇번이나 그 거울을 찾아오게 됩니다. 그 모습을 발견한 덤블도어는 허상에 빠져 시간을 보내지 말고 현실을 살라고 말하고 거울은 곧 다른 곳으로 옮길 것이라고 말해줍니다. 덤블도어에게는 무엇이 보이는지 묻자 양말 한 켤레를 들고 있는 자기 자신의 모습이 보인다고 말합니다. 



크리스마스 연휴 후 돌아온 헤르미온느는 드디어 니콜라스 플라멜에 대해 찾아냅니다. 그는 마법사의 돌을 만든 유일한 연금술사이고 그의 나이는 무려 665살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해그리드가 가져간 꾸러미가 마법사의 돌이며 그것이 불로장생의 약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시험 기간에 셋은 해그리드가 술집에서 우연히 용의 알을 얻어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것을 보러 외출 금지 시간에 투명망토를 쓰고 해그리드의 오두막을 찾아갑니다. 마침 부화한 새끼 용은 노버트라는 이름을 얻게 되는데 몰래 따라 나온 말포이가 그 모습을 맥고나걸에게 이르는 바람에 노버트는 루마니아로 보내지고 벌로 말포이까지 네명이 금지된 숲에 유니콘의 의문의 죽음을 조사하러 해그리드를 따라나섭니다. 그곳에서 해리는 의문의 생명체가 유니콘의 피를 마시는 모습을 보게 되고, 이마에 심한 통증을 느낍니다. 그리고 그것에게 공격받을 뻔하지만 켄타로우스 피렌체의 도움으로 무사히 돌아옵니다. 돌아온 이후에도 해리는 상처에 통증을 느끼고 문제가 생길 것임을 느낍니다. 셋은 해그리드와 용의 알을 준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다가 그자가 머리 셋 달린 개를 지나가는 법을 알아갔음을 알게 됩니다. 

 

그들은 마법사의 돌을 찾기 위해 그 방을 찾아가고 개를 잠재우고 지하로 들어갑니다. 여러 덪을 지나 해리가 마주친 것은 해리가 범인으로 의심했던 스네이프가 아닌 퀴럴이었습니다. 퀴럴의 터번 안, 그의 뒤통수에는 그에게 붙어 기생하고 있는 흉측한 모습의 볼드모트가 있었습니다. 마침 그곳에는 소망의 거울이 있었고 해리는 그 거울을 통해 자신의 바지 주머니에 마법사의 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것을 알아채고 덤벼드는 퀴렐에게 해리가 손을 대자 퀴렐이 화상을 입었고, 자신이 퀴렐을 없앨 수 있음을 느낀 해리는 손으로 퀴렐의 얼굴을 잡습니다. 퀴렐은 재가되어 사라져버리고 그 안에 기생하던 볼드모트는 해리를 관통하여 지나가며 해리를 쓰러트리고 어디론가 도망치고 맙니다. 병동에서 눈을 뜬 해리. 덤블도어는 해리가 소망의 거울에서 마법사의 돌을 꺼낼 수 있었던 것은 그것이 필요하지만 사용하지는 않을 사람만이 다룰 수 있기 때문임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마법사의 돌이 없으면 니콜라스 플라멜은 죽게 되지만 이미 오래 살았으니 다른 용도로 사용되기 전에 없애기로 결정했음을 알립니다. 



학기의 마지막 날, 그리핀도르의 점수는 꼴찌였으나 셋의 활약이 점수로 인정되어 그들의 기숙사가 우승하게 됩니다. 환호와 아쉬움 속에 해리는 다시 프리빗가 4번지로 돌아갑니다. 

 

 

 

 

 


2. 다시보기

 

다시보기는 쿠팡플레이에서 가능합니다.

 

구팡플레이 바로가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