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줄거리

 

1988년,  피터 퀄은 어머니 메레디스 퀼에게 가족들과 어머니의 임종을 보는데, 어머니가 죽으면 보라고 무언가를 하나 건넨 뒤, 피터에게 손을 잡아 달라 한다. 하지만 피터는 말을 듣지 않았고, 그때 어머니가 돌아가신다. 피터는 어머니의 유언을 들어 주지 못했다는 생각에 상심해 병원 밖으로 뛰쳐 나와 들판에서 우는데 갑자기 하늘에서 우주선에서 빛이 내려와 피터를 우주로 납치 한다.

26년 후(2014년), 우주 도적단 래비저스의 일원으로 자라난 퀼은 버려진 행성 모라그에서 로난이 훔치려고 한 고대의 유물 오브를 훔치기 위해 해당 유물이 잠들어 있는 행성에 진입하고 어울리지 않는 신나는 올드팝이 나오며 춤을 추고 립싱크를 하는 장면이 나온다. 오프닝부터 이 영화가 어떻겠다는 감이 오기 시작한다. 

 

 

 

오브속에 감춰진 물건은 마블 시리즈 전반에 걸쳐 나오는 인피니티 스톤 중 하나이다. 퀄은 아직 오브의 정체를 모르지만 값나가는 것이라는 것은 눈치챈다. 그래서 오브를 훔치고 이것을 팔기위해 잔다르로 간다. 

 

 이 과정에서 원래 오브를 훔치기로 되어있었던 래비저스의 두목인 욘두 우돈타 (퀄을 어려서 부터 주워와 나름대로 애정을 담아 키움 )는 퀼과 오브의 소재를 묻지만 퀼은 욘두를 배신하고 도망친다. 분노한 욘두는 퀼에게 4만 유닛의 현상금을 걸되, 반드시 생포하라는 명령을 내린다.

한편 타노스에게 오브를 가져다 주는 조건으로 자신과 적대 관계인 잔다르 행성을 파괴해 주겠다는 계약을 맺은 로난은 퀄을 쫓는데 실패하여 대신 가모라를 잔다르로 파견한다. 오브를 팔기 위해 잔다르에 도착한 퀼은 로난이 엮여 있다는 말을 들은 고물상에게 오브 구매를 거절당하고 그것을 노리는 로켓과 그루트를 만나고, 오브를 노리는 가모라에 의해 3파전이 일어난다. 치열한 격전 끝에 넷이 사이 좋게 기물 파손과 난동죄로 체포되고 감옥으로 후송된다. 한편 로난은 가모라가 체포되었다는 소식을 들은 타노스에게 호출되고, 타노스의 영토에서 로난, 네뷸라는 타노스를 만난다. 로난은 배신한건 가모라인데 왜 자신을 추궁하느냐며 타노스에게 화를 내고 옆에서 말못하게 제지하는 아더를 죽여 버린다. 뒤이어 타노스에게도 대들지만, 곧 그의 포스에 쫄아 결국 다시 오브를 찾으러 간다. 

감옥에 갇힌 가모라는 로난의 수하라는 이유로 모두의 표적이 된다. 그 중 로난에게 아내와 딸을 잃은 드랙스가 가모라를 죽이려고 하는데 퀼의 설득으로 그만두고 탈옥에 가담한다. 이후 여러 에피소드를 만들며 퀄과 가모라, 드랙스, 로켓과 그루트는 한팀이 되어 감옥에서 탈옥하고 오브를 비싼돈에 사겠다고 제시한 노웨어로 모두가 함께 떠난다.

 

노웨어에서 물건을 사겠다는 콜렉터에게 오브를 맡기는 것이 안전하지 못하다는 것을 깨달은 퀼 일행은 오브를 어떻게 처리하나 고심하고 있다가 그루트, 로켓과 함께 도박을 하다 사이가 틀어졌던 드랙스가 로난에게 "우리가 노웨어에 있고, 오브도 여기 있다"라고 도발해 로난의 군대가 쳐들어오고, 거기에 욘두의 래비저스까지 쳐들어와 말그대로 난장판이 된다. 드랙스는 로난에게 패배하고, 동생 네뷸라에게 당하여 포트채 죽을 위기에 처하는데 퀄이 가모라를 목숨을 걸고 구한다. 죽을 위기에 처한 퀄은 오브를 털자고 제안하고 욘두는 돈벌이가 된다는 생각에 어릴적부터 배짱이 두둑했다며 퀄을 살려둔다. 한편 노웨어에서 파워스톤을 빼앗은 로난은 타노스를 배신하고 자신이 스톤을 이용하려고 한다.  

 

욘두의 우주선 안에서도 티격태격하기는 하지만 퀄은 다들 가족이나 고향을 잃고 평범하게 살지 못하는 루저들인 우리지만 뭔가 의미 있는 일을 할 기회가 왔다며 팀을 꾸린다. 하지만 인피니티 스톤을 획득한 로난은 이미 전 우주에 위협을 줄 수 있는 존재가 되었고 그에게 대항하자는 말은 같이 죽자는 얘기라는 로켓. 가모라는 주변엔 온통 적들뿐이었던 삶에서 친구들과 함께라면 죽어도 괜찮다고 말하고 드랙스는 피터와 함께 싸운 뒤에 죽은 가족들을 만나겠다며, 그루트는 '나는 그루트다'라며 피터와 함께하기로 한다. 이에 마지막까지 버티던 로켓 역시 합류하고 마침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라는 이름으로 팀을 만들고 로난에게 대항하기 위해 출발한다. 

인피니티 스톤은 행성을 파괴할 수 있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고 로난은 잔다르 행성을 노리고 있다. 이를 막기 위해 피터와 로켓이 세운 작전은 로난의 전함에 구멍을 뚫고 동력을 차단하고, 피터가 로켓의 캐논으로 로난을 처치하는 것. 피터는 전투에 앞서 로난이 잔다르로 향하고 있다는 메세지를 노바 군단에 보내며 탈옥수들인 자신들을 체포하기 위해서라도 노바 군단을 잔다르로 파견해 달라고 요청한다.

 

 

 

 

 

 

 

마침내 잔다르의 상공에서 욘두의 라바저스와 로난의 함대의 전투가 벌어진다. 로켓과 래비저스가 로난의 전함에 구멍을 뚫고 욘두와 피터가 전함에 돌입하기 위해 날아갈 때 엄청난 적의 숫자에 고전하던 찰나 노바 군단이 그들을 지원하기 위해 등장한다. 로난의 전함에 잠입하는 데 성공한 피터와 그루트, 가모라와 드랙스는 적들의 저항을 물리치며 전진하던 도중 가모라는 문을 열기 위해 따로 떨어지는데 네뷸라가 나타난다. 네뷸라가 가모라를 비난하려는 찰나, 드랙스가 들고 있던 캐논으로 말하고 있던 네뷸라를 날려 버린다. 하지만 네뷸라는 반은 로봇이므로 다시 살아나 가모라와 싸운다. 네뷸라는 가모라에게 패배하지만 스스로 자신의 손목을 끊어 전함에서 나와 래비저스 우주선 하나를 탈취해 도주한다. 하지만 간신히 전함을 막고 있던 노바 군단의 저지망을 로난이 파워 스톤의 힘으로 와해시키고 전함은 다시 전진한다.

피터와 드랙스, 로켓과 그루트는 코라스를 만나지만 드랙스와의 1:1 대결에서 패배해 죽는다. 하지만 이미 로난은 매우 강력해졌고 결국 드랙스가 로난과 싸우지만 패배를 눈앞에 둔 찰나, 로켓의 전투선이 전함의 관제탑을 뚫고 들어와 로난과 충돌하며 로켓은 잠시 기절한다. 충돌의 여파로 전함은 추락하고 그 도중에 그루트가 자신의 몸을 생장시켜 부풀리기 시작한다. 희생을 눈치챈 로켓이 왜 목숨걸고 우리를 지키냐고 묻자 그루트는 아이엠 그루트 밖에 못하던 그루트가 명대사를 내뱉는다.

 

"우리는 그루트다.(We are Groot)"

 

 

전함은 엄청난 충격과 함께 잔다르로 추락하지만 피터일행은 그루트 덕분에 살아나고 로난 또한 스톤의 힘으로 멀쩡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로난이 잔다르를 말살하려는 순간, 갑자기 피터가 막춤을 추며 노래를 부르기 시작한다. 당황한 로난이 뭐하냐고 묻자 피터는 댄스배틀이라고 답한다. 어이없는 로난이 다시한번 대체 뭐하는 짓이냐고 묻자 "네 관심을 끌고 있잖아!" 라고 하고 그때 로켓이 수리한 로켓으로 스톤이 박힌 로난의 해머를 파괴한다. 해머에서 튀어나온 인피니티 스톤을 피터가 손으로 낚아채고, 그 에너지로 인해 전신이 붕괴되는 가운데 모든 친구들이 손을 잡고 그 힘을 버텨낸다. 너희 필멸자들 따위가 그 힘을 어떻게 버티느냐며 소리치는 로난에게 피터가 말한다. 

 

 

우린 은하계의 수호자들이다(We're the Guardians of the Galaxy.)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인피니티 스톤의 힘으로 로난을 공격하고 로난이 죽으며 그들은 승리한다. 





2. 비하인드



속편에 나오지만 인피니티 스톤의 힘은 평범한 자가 버텨낼 만한 힘이 아니다. 피터가 그 힘을 버텨냈던 것은 그의 아버지의 영향이 있다. 피터는 인간과 노바도 알지 못하는 고대의 외계 종족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의 출생의 비밀은 이어지는 영화에서 알게 되는데 그의 아버지는 행성을 만들거나 파괴할 수 있을 만큼 엄청난 힘을 지닌 외계인이다. 





피터의 어머니가 죽기 전에 건네준 선물은 어머니가 선곡한 끝내주는 노래 모음집 2이다. 

반응형